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장애인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2018 일본 국제 장애인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 우승!2021-08-13 15:38
작성자 Level 10

대한민국 장애인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이 일본 나가노에서 2018년 1월 7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18 일본 국제 장애인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영문명: 2018 Japan Para Ice Hockey Championships)에서 5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예선 1위로 준결승전에 진출하여 예선 4위로 준결승에 올라온 일본을 다시 5:0으로 누르고 결승전에서 체코를 꺾고 올라온 노르웨이에 6:0 대승을 거두며 전승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준결승전, 다시 맞붙은 일본은 예선전과는 사뭇 달랐다. 일본팀은 처음부터 강하게 밀어붙였고 우리 대표팀은 1피리어드 초반까지 상대의 공세에 밀리는 듯 보였다. 그러나 조영재, 조병석 선수의 도움을 받은 대표팀의 해결사 정승환 선수가 득점을 뽑아내며 전세를 역전시켰고 장동신 선수의 도움을 받은 이용민 선수가 재차 득점하며 주도권을 되찾아왔다. 2피리어드에서 대표팀 막내 최시우 선수가 정승환 선수의 도움을 받아 골을 성공 시키며 일본 대표팀의 추격의 의지를 꺽었고 마지막 3피리어드에서도 조병석 선수와 이주승 선수가 각각 득점하며 다시 한번 일본에 대승을 거두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은 말 그대로 압도적이었다. 우리 대표팀은 올 시즌 최고 수준의 경기를 펼치면서 경기를 완벽하게 지배했다. 1피리어드 이주승, 이용민, 장종호 선수가 멋진 패스 플레이로 첫 골을 뽑아내면서 대승의 신호탄을 쏘아올렸고 다시 조영재, 이주승 선수의 도움을 받은 김영성 선수가 중거리 대포알 슛을 성공시키면서 1피리어드를 2:0으로 마쳤다. 대표팀은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2피리어드에서는 정승환, 한민수, 이종경 선수의 릴레이 골이 터지며 경기를 완전히 주도했고 3피리어드에 이주승 선수의 패스를 받은 정승환 선수가 골키퍼를 제치면서 골을 성공시켜며 노르웨이전 대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우리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2018 평창 패럴림픽대회에서 같은 조(B조)에 속한 체코와 일본과의 경기를 통해 경기력을 파악하게 되었고, 승리하게 됨으로써 본 대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아울러, A조 2위로 플레이오프에 올라올 가능성이 노르웨이와의 경기도 모두 승리하며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오늘 입국한 우리나라 대표팀은 18일까지 휴식을 취하고 19일 춘천에 다시 소집해서 평창 패럴림픽대회를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간다. 끝.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