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방법

경기방법

경기방법RULES

- 각 팀별 골키퍼를 포함한 6명으로 구성된 선수들이 출전하며, 센터라인 중앙에서 양 팀의 센터가 마주 선 가운데, 심판이 떨어뜨려주는 퍽을 스틱으로 서로 빼앗는 페이스오프(face off)를 하는 것으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 골대 안에 퍽을 넣으면 득점이 되고, 득점이 높은 쪽이 승리팀이 됩니다.

- 중앙에서 페이스오프는 각 피리어드가 시작될 때와 득점발생 후에만 실시합니다. 그 외의 페이스오프는 반칙이 있었을 때 그 반칙이 발생한 지점에서 펜스로부터 6m 떨어진 스포트(Spot)에서 실시하며, 엔드존(End Zone)에서 반칙이 있었을 경우, 그 원인을 구분하여 공격 측의 반칙인 경우에는 뉴트럴 존(Neutral Zone)의 스포트(Spot)에서, 수비 측의 반칙인 경우에는 엔드존(End Zone) 스포트(Spot)에서 페이스오프를 실시합니다.

- 선수교체는 경기 중 언제든지 6명 이내에서 17명의 선수 전원이 수시로 자유롭게 교체될 수 있습니다.

경기시간TIME

- 경기시간은 한 피리어드(Period)당 15분씩 경기가 진행되며 1경기 당 3 피리어드를 진행합니다.

- 휴식시간은 한 피리어드가 끝나면 15분 간의 휴식을 취합니다.

- 작전타임은 각 팀별로 한 경기당 1회에 한하여 작전타임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작전타임은 1분이 주어집니다.

팀구성TEAM

- 대회 출전 가능 팀 엔트리(TEAM ENTRY) 수는 골키퍼를 포함하여 17명이며, 링크 안에서 플레이를 하는 선수는 6명(골리 1명, 디펜스 2명, 포워드 3명)으로 구성됩니다.

- 디펜스(Defense)는 라이트 디펜스와 레프트 디펜스로 나뉘고, 포워드(Forward)는 중앙에 위치하는 센터 포워드 1명과 그 양 옆에 자리하는 라이트 윙과 레프트 윙으로 구분됩니다.